[ XENIA ] 유럽판 패치파일 아시아판에 적용하는 방법 | hash
2022/11/25
Xenia-Canary (PR#60 chrisps/xcan-supaboost canary_experimental@020d64a1a against canary_experimental@996a3bb96 on Aug 13 2022)
Magna Carta 2
4E4D0811 1.0 ( TU: 0, DLC: 0 )
마그나 카르타 2는 xenia에서 엄청 자주 튕기는 불안정한 게임인데요.
이를 줄이기 위한 각종 셋팅, 패치들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패치에 관련된 것입니다.
일단 패치적용방법(클릭)을 참고하시구요.
'magnacarta2'를 검색해서 찾아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앞에 '4E4D080B'라고 되어있는데요. 이것은 title_id라고 합니다.
우리가 실행하는 게임의 title_id 확인하는 방법은 게임을 실행시켜보면 됩니다.
title_id가 달라서 저 패치는 적용이 안됩니다. 위에 보시는 화면에서 저는 끝에 [Patches..] 라고 보이죠?
저는 후술할 방법대로 작업을 마친 후라서 그렇습니다.
일단 제가 이 테스트를 하게 된 로직을 설명드리자면.. (안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유럽판, 미국판, 아시아판 전부 게임내용은 동일한데 언어만 다르므로
패치 코드도 언어관련 부분이 아니면 동일할 것이다.
그러므로 title_id와 hash값만 바꿔주면 작동되야 한다는 생각에 테스트를 임하게 됐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작동하구요.
이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패치 파일 복사본을 만들어서 title_id 부분을 바꿔줍니다.
2. 선호하는 문서편집기로 열어줍니다. (저는 메모장)
3. [patch] 부분은 건드리지 않습니다. 위에 title_id를 바꿔줍니다. ex) 4E4D080B > 4E4D0801
4. hash값도 title_id에 맞게 바꿔줘야 합니다. 이 hash값을 어떻게 찾냐면..
우선 xenia-canary.config.toml을 엽니다.
ctrl+f > 'log_level' 검색해서 값을 2 이상으로 바꿔줍니다.
xenia-canary로 게임을 한 번 실행했다가 끕니다.
xenia.log를 엽니다.
'0FAA...1D1' 값을 복사하여 패치 파일 hash 값에 넣어줍니다. 완성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패치가 잘 먹히는 지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is_enabled = false > 'true' 로 바꿔줬습니다.
이 후 게임 실행 후 다시 끕니다. xenia.log를 살펴보면..
적용되고자 하는 패치가 잘 적용되고있는 모습입니다.
유럽판, 아시아판 따로 존재하는 게임들은 다 적용됩니다. ex) 블루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