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짓 다하다가 결국은 되게 했습니다.
카페엔 적용하는 방법( 결론 ) 만 쓸 생각이고 여긴 저만의 공간이니 제가 겪었던 시행착오들을 적으려 합니다.
카페 회원분이 60fps패치버전 2.0과 2.1을 소개해주셔서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시도한 방법은 당연히 구글링입니다 ㅎ
https://www.jianshu.com/p/a208257d7740
아시아판에 대응하는 구버전 60fps패치파일입니다.
여기서 찾으면 이번 패치버전에 대응하는 것도 있을 줄 알고 열심히 찾아본 결과...!
없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미국판, 유럽판을 구해 param.sfo를 수정하는 것이죠
60fps패치가 PPU hash값 기준으로 적용하는 거기 때문에 유럽판이나 미국판이 베이스가 되야합니다.
미국판이 먼저 다운이 다 됐고 font파일 확인하니 korean이 없어서 바로 삭제
그 다음 유럽판은 보니 korean폴더가 있습니다. 그래서 param.sfo를 xvi32로 BLES00932 > BCAS20071 로 수정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영어로만 나옵니다 ( param값은 원래대로 롤백했습니다 )
세번째 방법은 유럽판 베이스에 eboot.bin을 아시아판으로 덮어쓰기해보기였습니다.
한글출력은 성공했지만 트로피~ 뜨면서 진행불가
거기에 PPU hash값까지 아시아판걸로 바뀌어 패치도 적용이 안될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될대로 되란 식으로 국가별 font를 전부 다 korean걸로 다 바꿔봤습니다
이렇게 하니 유럽판인데 한글이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 지금와서보니 asia_english나 na_english만 바꿔도 되지않을까 하네요? )
아래 사진처럼 따라하시면 될겁니다
Korean 폴더가 각각 있죠? 안의 파일들을 복사 후 각 폴더에 다 덮어쓰기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폴더 내에 말고 msg폴더 자체에도 파일들이 있죠? 이것들도 다 덮어쓰기해줍니다.
어제 저녁부터 지금까지 몇시간동안 엄청 고생했네요. 그래도 되니 보람찹니다
'rpcs3 | 플스3 에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RPCS3 ] 파이트 나이트 챔피언 (1) | 2020.05.23 |
---|---|
[ RPCS3 ] 데몬즈소울 최신 60fps 패치 ( ver 2.1 ) (0) | 2020.05.20 |
[ RPCS3 ] 바이오하자드 코드베로니카 한글패치판 (2) | 2020.05.19 |
[ RPCS3 ] 언차티드3 ( feat. 치트엔진 ) # 업데이트된 패치코드 (0) | 2020.05.07 |
[ RPCS3 ] 라스트 오브 어스 ( feat. 치트엔진 ) #실시간 패치적용가능 (3) | 2020.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