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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mu | 닌텐도WiiU 에뮬

[ Cemu ] 2.x 버전 이후 쉐이더캐쉬 & 불칸 파이프라인 적용법

by 우루뿡 2025. 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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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 버전부터 쉐이더 캐쉬 및 불칸 파이프라인 bin 파일을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게임 한번 실행해서 게임 TitleId & 지역(JPN)을 확인부터 하시고..!

 

 

Cemu 2.1 버전부터 쉐이더 캐쉬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다고 하네요.

2.0 버전에서 문제가 있었나봅니다 😢

 

 

저는 pc를 포맷해서 야숨 쉐이더캐쉬는 하나도 없는 상황입니다.

 

 Cemu에서 쉐이더 캐쉬 확인할 수 있는 경로 및 적용법

 

 

Cemu.exe가 있는 폴더에 보면 'ShaderCache' 폴더가 있습니다!

 

 

 

transferable 폴더에 있는 bin 파일들은 공유파일을 받아 적용할 수 있는데요~

 

Shader and pipeline caches for Cemu 1.25, 1.26 and Cemu 2.x

 

Shader and pipeline caches for Cemu 1.25, 1.26 and Cemu 2.x

 

chriztr.github.io

 

여기 chriztr의 github 페이지에서 원하는 게임 쉐이더를 찾고 다운로드해줍시다~

* 참고로 페이지 중간에 있는 링크에서 세이브 파일도 받을 수 있어요 WiiU Game Saves for Cemu

 

 

 

압축 풀어 나온 'shaderCache' 폴더를 복사 => Cemu.exe가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붙여넣기 & 덮어쓰기하시면 됩니다.

 

 

 

용량이 확실히 늘었습니다!! 😍

잘 적용만 된다면 앞으로 테스트할때 너무 좋겠는데요~

 

체감은 기존에 게임 시 쉐이더캐쉬 쌓으면서 렉이 걸렸던 분들에게 엄청 좋을거에요

하지만 저는 Cemu에서 불칸 + Async ~ 옵션 체크로 원활히 잘 돌아갔던 터라 효과가 크다라고는 말 못하겠네용

 

 

 

+ 테스트

 

9627로 2천 얼마였던거 같은데 늘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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