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PPU hash값과 패치 코드가 기재되어있다면 링크처럼 복붙해서
양식에 맞게만 적어주면 적용되는데요
하지만 그 내용을 모르는 경우엔 직접 찾아서 적어줘야합니다
예를 들어 소콤4 게임패치를 한번 봅시다
아시아판이 빠져있죠?
그래서 직접 추가해주는 방법을 적어보려합니다
* 패치코드는 동일하다고 가정합니다
게임을 한번 실행시킨 뒤에 바로 끕니다
그리고 rpcs3 폴더로 가서 rpcs3.log를 메모장으로 엽니다
Ctrl+F 눌러서 'ppu-'로 검색
PPU executable hash: 에 해당하는 PPU- 값을 전체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Imported_patch.yml을 열어서 해당자리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밑에 양식에 대해선 글 맨위 링크글에서 다뤘었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진 않을게용
저장 후에 rpcs3.exe 키고 게임패치를 들어가보면 아시아판도 생겨있습니다
체크를 하고 이제 패치코드도 내용이 같아서 제대로 적용되는지 한번 테스트해보기 위해
게임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적용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rpcs3.log를 다시 메모장으로 엽니다
Applied patch 보이시나요
제대로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유럽판, 아시아판 PPU Hash값이 동일하다면
Imported_patch.yml에 ppu값까지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한 다음
게임 시리얼이랑 패치 버전만 적어주면 되겠네요
* patch.yml 수정하는건 비추합니다. 따로 추가해주는 방법을 추천!
728x90
반응형
LIST
'rpcs3 | 플스3 에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RPCS3 ] 라쳇&클랭크 퓨처2 | Canary패치(프리징,크래쉬 예방) (0) | 2021.07.24 |
---|---|
[ RPCS3 ] pkg와 rap 경로 (2) | 2021.07.20 |
[ RPCS3 ] 갓오브워: 어센션 | 검은화면수정, 에러로그, 구동영상 (1) | 2021.07.20 |
[ RPCS3 ] Custom Patch.yml 만드는 방법 (34) | 2021.07.19 |
[ RPCS3 ] 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 한글출력 patch.yml (2) | 2021.07.19 |